1. 패턴
- 하나의 전후 관계에 존재하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법
2. 요소
- 패턴의 이름
- 패턴의 목적 , 패턴이 해결하는 문제점
- 패턴으로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
-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제약사항과 영향력
3. 패턴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
- 해결법을 제시한다
- 공통의 용어를 만들어 준다.
- 패턴은 개발자에게 문제점과 설계과정 그리고 객체지향에 대한 추상적인 관점을 제공한다. 패턴은 너무일찍 상세한 사항을 다루려는 압박으로부터 여러분을 자유롭게 해줄수 있다.
4. 패턴의 전략
- 인터페이스로 설계하자
- 상속보다는 객체간의 합성을 이용하자
- 무엇이 변화하는지 찾고 그것을 캡슐화 하자
5. 패턴을 공부 하면 좋은점
- 공통적으로 반복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기존에 존재하고 있던 , 높은 품질의 해결법을 재사용한다.
- 팀 동표들과의 의사소통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통의 용어를 확립한다.
- 사고의 수준을 좀더 높은 관점으로 전환한다.
- 올바른 설계를 가지고 있느느지 , 아니면 단지 동작만 하는지를 판단한다.
- 개인과 팀의 학습을 향상시킨다.
- 코드의 수정 가능성을 향상시킨다.
- 패턴이 명시적으로 이용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향상된 설계 대안들의 적응을 용이하게 한다.
- 대량의 상속 계층 구조에 대한 대안을 발견한다.
출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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